스토리보드에서 애니메틱스까지 – 스토리보더(Storyboarder)와 애프터 이펙트사용

2018-06-13T03:55:29+00:00

1. 스토리보드 스토리보드(Storyboard)는 프리프로덕션(Preproduction)단계에서 작업의 전체적인 흐름과 완성도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 실제 작업 진행에 가이드로 활용되어 작업의 효율성을 많이 높여줍니다. 특히나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질수록 더더욱 필수적인 과정이 되기 때문에 스토리보드작성에 익숙해지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간단하게 모션그래픽 제작과정을 도식화한 이미지입니다. 회사나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

애프터 이펙트 CC 2018 마스터 속성(Master Properties)의 사용법

2018-06-13T04:02:23+00:00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CC2018 마스터 속성(Master Properties) 2018년 4월 3일 애프터 이펙트가 15.1버전(Version)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여러 내용이 있지만 가장 큰 두가지는 마스터 속성(Master Properties)과 퍼펫(Puppet) 툴의 변화입니다.  퍼펫 툴과 기타 다른 내용은 이후 다시 다루기로 하고 본 포스트에서는 마스터 속성을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프터 이펙트로 작업을 하다 보면 [...]

어렵지 않은 3D 레이어의 반사효과 만들기

2018-06-13T03:51:10+00:00

3D 반사 효과 반사효과는 이미지에 현실성을 부여하고 퀄리티가 높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순한 영상에도 있고 없고의 차이가 크죠. 간단한 3D 레이어 트릭을 통해 유리처럼 광택 있는 재질에 비치는 반사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가 되어있고 종종 들리는 훌륭한 애니메이터이자 디자이너인 'Garth lee'의 홈페이지에 반사에 관한 포스팅을 보고 도움이 되는 내용이라 생각해서 [...]